외교부가 홍콩 관련 "일국양제" 언급한 건 굉장히 중요함 > 정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061
어제
6,331
최대
16,101
전체
1,845,579

정치

외교부가 홍콩 관련 "일국양제" 언급한 건 굉장히 중요함

페이지정보

글쓴이 하우젠트롤세탁기 조회 14 조회 날짜 20-06-02 22:51
댓글 0 댓글

SNS 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내용

외교부가 홍콩 관련 "일국양제" 언급한 건 굉장히 중요함

기존에 외교부 입장은 홍콩 시위와 관련해서 "평화적 해결, 번영"을 내걸었음.

2014년 우산 혁명 때도, 2019년 홍콩 시위 관련해서도.


홍콩 행정수반 직선제 관련한 중국 전인대의 결정에 반대하는 홍콩 민주세력의 시위가 주말을 기점으로 점차 격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우리들은 파악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홍콩 내 관련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고, 또한 동 상황이 평화적으로 해결되기를 기대합니다. (14-09-30)


2019년 입장은 아래와 같음.


우리는 홍콩하고 아시다시피 밀접한 인적 ·경제적 교류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우리 국민 200만 명 이상이 방문할 거고, 1년에. 그다음에 4대 수출국*(수출 지역)일 겁니다. 홍콩이. 그래서 정부로서는 최근 홍콩 상황에 대해 우려를 갖고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또 아울러서 홍콩의 상황이 조속하게 평화적으로 해결되고 홍콩의 번영과 발전이 지속되기를 기대하는 입장입니다. (2019-11-14)


그런데 저번 주 중국 국가보안법 이슈 이후로 '일국양제'가 키워드로 등장함.

 

한홍.PNG

 

 

이틀 전에도 말씀드렸던 사항인 것 같은데요. 아시다시피 홍콩은 우리하고 밀접한 인적·경제적 교류관계를 갖고 있는 중요한 지역입니다. 일국양제하에서 홍콩의 번영과 발전이 지속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주시하고 있습니다. (20-05-28)


말씀드린 사항입니다만 홍콩 사안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주시하고 있습니다. 홍콩은 우리에게 밀접한 인적·경제적 교류관계를 갖고 있는 중요한 지역으로 일국양제와 홍콩의 번영과 발전이 지속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아울러, 미중 양국 간의 안정적인 우호협력 관계는 동북아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서 중요합니다. 정부는 미중 양국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려는 외교적 노력을 지지합니다. 1984년 중영공동성명, 이 성명은 그다음 해 1985년에 유엔에 조약등록된 성명입니다. 그 공동성명의 내용을 존중합니다. 


<질문> 이번 홍콩 보안법이 일국양제와 어긋나는 것 아니냐는 지적들이 있는데, 여기에 대해서도 입장이 있으신가요? (YTN 장아영 기자)

<답변> 예, 다시 말씀드리지만 일국양제 하에 홍콩의 번영과 발전이 지속되는 것이 저희로서는 중요하고, 1984년 중영공동성명의 내용을 존중하는 것이 저희 입장입니다. (20-06-02)



게다가 오늘 외교부 브리핑에선 '중영공동성명'까지 거론할 정도. 외교부가 갑자기 기세등등해짐 ㄷㄷㄷ

 

hog.PNG

 

이렇게 발언 수위가 높아진 데 대해서 혹시 트럼프의 반중국 정책 압박 + G7 확대가 영향을 주지 않았나... 하는 뇌피셜이 갑자기 든다.

어쨌든 우리 정부 파이팅

 

 

지금 생각해보니 중국이 홍콩보안법 지지해달라고 협박한 걸 되치기한 거 같기도 ㅎㅎ

댓글목록

댓글이 없습니다

GNUBOARD_M
Copyright © 퍼니포스트.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메일: pagesoma@gmail.com